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이페이 시먼딩의 맛집 아종면선(阿宗麵線)의 곱창국수

대만

by Trip joonos 2018. 9. 19. 22:46

본문


곱창국수 아종면선(阿宗麵線)

대만에 가면 곱창국수를 먹어 보라는 글들이 많습니다.

도대체 곱창국수가 뭔가? 곱창전골 같은 국물에 면을 풀어 넣은 요리가 곱창국수 아닐까하는 느낌도 들고, 이름부터가 딱 끌리지 않는 요리인것 같습니다. 일단 먹어 보지 전까지 말입니다.

유명한 곳으로  아종면선(阿宗麵線)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시먼딩의 아종면선은 인기가 있다보니 기다리는 줄도 길고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어딜가나 비슷한것 같습니다.

제가 간곳 시먼딩 아종면선도 역시 긴 줄로 인기를 실감케 합니다. 마땅히 먹을만한 장소도 없고 가게 앞에서 적당히 자리를 잡고 맛을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를 채우기 위해 먹으로 오는 사람들도 많지 않은것 같고, 줄이 길긴 하지만 한 10여분 기다리면 먹을 수 있는 그런 분위기 였습니다.

여기 말고도 곱창국수를 하는 가게들은 많습니다. 야시장에 가도 있고, 그냥 걸어가다 보면 이런 곱창 국수를 메뉴로 내놓는 식당들도 많은데, 모처럼 타이페이까지 왔다면 유명한 가게의 맛을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걸쭉한 곱창스프인건 맞는데 면은 라면같은 그런 면이 아니라 가늘고 얇은게 특징입니다. 동남에쪽에서도 이런 면요리가 많은데 그런 면 같습니다. 곱창의 특유한 비린내도 없고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있는게 두어번 먹다보면 입에 맞아 즐겨 찾을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비린내가 덜한건 위에 얹어주는 팍치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먹을만 합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시구요.

서울에도 대만 음식점이 많이 생기고 곱창국수도 먹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만.... 여긴 대만 타이페이 입니다. 일본에서 비빔밥 먹으면서 본고장의 맛을 논하지 않듯, 곱창국수이기에 대만에서 맛볼 수 있는 그런 맛일 겁니다. 대만 가시면 잊지말고 들려보세요.

시먼딩 아종면선앞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여행객들 많네요. 어떤분위기인지 한번 보세요.
https://youtu.be/sejE7xTgkV4?rel=0?amp;autoplay=1

추천맛집 아종면선 영상

아래는 스린야시장 포장마차에서 먹어본 곱창국수입니다.



관련글 더보기